May every moment inspire me.

reviews

[리뷰] 210315_어피티 - 킬러 콘텐츠 전략

my_jennyee 2021. 3. 15. 11:36

작년 후반기부터 뉴스레터를 구독해 읽기 시작했다.

 

어피티와 뉴닉, 커피닷 등을 읽는데, 뉴스레터 추천에 대한 내용은 시중에 많아 생략하도록 한다.

하루를 뉴스레터로 시작하는 일이 조금은 시간이 걸리긴 하지만,

새로운 관점을 가지게 해주는 것 같아 즐겁게 보고 있다.

 

오늘 많은 생각을 가지게 했던 내용은 킬러 콘텐츠에 관한 내용이었다. 

 

stibee.com/api/v1.0/emails/share/tvD7I8M5AAfvRPVAaQceO2OLn5438w==

 

(광고)💰탄소국경세? 그게 뭔데?

#증시일정 #에코머니타임 #일과이분의일

stibee.com


 

 

#킬러 콘텐츠 #사이드잡

 

"일과 이분의 일 by 해피스완" 컨텐츠를 읽고, 생각을 정리하려고 한다.

 

 

본인은 학생이었지만, 꾸준히 과외 아르바이트를 했었다.

주로 영어 과외를 진행했는데, 사실 영어를 잘 하지는 않는다.

 

하지만 어떤 점이 영어 과외를 할 때, 장점으로 작용하고, 또 단점으로 작용하는지 생각해보곤 했다.

 

본인은 학교에서 춤 동아리를 했었다.

주로 지역 행사나 학교 행사에서 공연을 한 적이 있는데, 그 역시 페이가 있었던 일이었다.

 

그때 마다, 항상 해피스완님께서 언급해주신 "하얀봉투"를 받았었다.

 

나는 인지하지 못했지만, 꾸준히 사이드잡이 있었던 셈이었다.

 

 

 

#사이드잡의 장점

해피스완님이 나열해주신 사이드잡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.

 

첫째, 월급날만 기다리지 않는다.

둘째, 틈새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.

셋째, 미래의 나를 위한 준비작업이다. - 나의 시간과 능력을 투자해 '돈을 버는 경험'을 쌓기.

 

 

 

 

사이드 잡을 찾는다기 보다는, 나는 나를 PR할 수 있는 도구를 계속해서 찾아왔다.

계속해서 취업 준비를 하면서, 어떻게 하면 비즈니스 적인 나의 가치가 올라갈까? 생각했다.

 

나만이 할 수 있는 일들을 구축해나가고 싶었다.

 

유튜브가 될 수도 있고, 블로그가 될 수도 있다고 생각했다.

그동안 해온 일들이 많지만, 기록으로 남지 않았다는 생각도 들었다.

 

그 중, 블로그는 나를 많이 드러내지 않아도, 다수에게 오지랖을 행사할 수 있는 도구라고 생각했다.

그러던 중, 이 뉴스레터가 길을 찾아준 느낌이다.

 

 

 

 

 

#자신만의 킬러 콘텐츠를 찾는 3가지 방법

 

해피스완님의 기준이 인상 깊었다.

 

"다른 사람의 시간(돈)을 절약해줄 수 있는가?"

"나에게 배운 노하우로 다른 사람이 돈을 벌 수 있는가?"

 

여기까지는 어려웠다.

 

다음의 아이템을 찾는 3가지 방법으로, 나는 아이디어를 구체화할 수 있었다.

 

첫째, 사람들이 자주 묻는 '그것'이 콘텐츠다.

- 다른 사람이 나에게 자주 질문이 들어온다면, 내가 그 분야의 준전문가라는 이야기이다.

 

본인이 주변에서 자주 받는 질문은 당연 대학원 진학에 관한 내용이다.전공으로 하고 있는 건설, BIM과 같은 부분은 건축 전공이라면 누구든 들어는 봤지만, 구체적으로 알지는 못하다.

 

또 BIM으로 대학원을 진학한다고 하더라도, 어떤 부분을 공부하게 될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.이 부분이 내가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했다.

 

 

둘째, 재능 플랫폼에서 힌트를 발견할 수 있다.

- 혼자서 2시간 가량을 이야기할 수 있는 주제라면, 준전문가라고 할 수 있다.

 

셋째, 누군가에게 제안을 받을 수 있다.

- 그러니 기록하자.

 

 

 

이렇게 세가지 방법을 읽고 난 후, 숨고에 가입해 구체화해 보았다.

숨고에서 정리한 내 일은 다음과 같다.

건축 / 건설 분야 대학원 입시 컨설팅 및 관련 정보, 경험 제공 가능
- 건축/건설 BIM 관련 기초 개념에 대한 강의
(BIM 데이터 추출 및 관리 / BIM 활용 방안 / IFC 파일 포맷 등)
- BIM 관련 대학원 관련 정보 제공
- buildingSMART International 관련 강의

- 대학 입시 자소서 컨설팅 (경력 5년)
- 고등학생 자기주도학습, 영어 과외 1:1 밀착 코칭

- 방송댄스 레슨 가능

이것 저것이긴 하지만, 시작이 반이랬으니!

 

 

뉴스레터를 간단하게 정리했지만, 글이 재밌고 좋으니 꼭 다들 읽어보길 바란다.

 

 

(건설 BIM 개념 관련 컨설팅을 받고 싶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:) )

728x90